KT 만나는 한화생명…‘강팀 판독기’ 오명 벗을까

입력 2024-02-21 07:00   수정 2024-02-21 07:28


한화생명e스포츠는 ‘강팀 판독기’라는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오늘이 그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한화생명은 21일 KT 롤스터와 2024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첫 맞대결을 벌인다. 양 팀은 현재 6승 2패로 동률이지만 득실차에서 KT가 +8로 앞서 3위, 한화생명(+7)이 4위에 올라있다.

한화생명에게 이번 경기가 중요한 이유는 단순히 KT가 플레이오프에서도 만날 상대여서가 아니다. 지난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강약약강’의 흐름을 깨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화생명은 이번 시즌 현재까지 6승 2패로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문제는 상위권인 T1과 젠지 e스포츠를 상대로는 모두 완패했다는 점이다.

지난 시즌에도 한화생명은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 2023년 스프링 정규리그 5위였던 한화생명은 1위부터 4위까지 팀에게 1승 7패라는 처참한 성적표를 거뒀다. 정규리그 3위에 올랐던 2023 서머 시즌에도 1위 젠지 e스포츠와 2위 KT에겐 모두 패했다. 범위를 5위권으로 넓혀봐도 2승 6패로 저조한 승률을 보였다. 이 때문에 당시 한화생명은 6위 이하 약팀에겐 강하지만 5위 이상 강팀에겐 약하다는 의미로 ‘강팀 판독기’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한화생명이 ‘강팀 판독기’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선 오늘 KT를 넘어서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해 특히 KT를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한화생명은 2023 스프링과 서머 시즌 정규리그는 물론 플레이오프에서도 KT에게 모두 패했다. 세트 기준으로 KT에게 4승 14패라는 압도적으로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

KT를 꺾기 위해선 정글러 '표식' 홍창현의 발을 묶는 게 관건이다. 홍창현은 이번 시즌 경기 MVP에 해당하는 POG(Player of the Game)에 4번 선정돼 400점을 기록 중이다. 공동 1위인 T1 '페이커' 이상혁, 젠지 e스포츠 '쵸비' 정지훈에 이어 공동 3위로 KT 선수들 중에서 가장 높다. 홍창현은 리신, 비에고 등으로 캐리 역할은 물론 람머스, 마오카이로 서포팅까지 하며 다양한 역할로 팀의 승리에 기여하고 있다.

한왕호가 홍창현과의 정글 수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왕호 역시 이번 시즌 팀의 사령관으로 활약 중이다. 그의 KDA(킬과 어시스트를 데스로 나눈 값)는 5.9로 젠지 '캐니언' 김건부에 이어 정글러 중 2위다. 홍창현이 4.9로 그 뒤를 쫓고 있다.

밴픽의 핵심은 세주아니와 리신이 될 전망이다. 한왕호는 이번 시즌 세주아니를 5번 꺼내 4번 승리를 거두며 가장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14.2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치룬 4경기에서 무려 3번이나 꺼내들었다. 반면 홍창현은 이번 시즌 세주아니를 아직 한 번도 꺼내지 않았다. 리신의 경우는 정반대다. 홍창현이 3번 꺼내 전승을 거둔 반면 한왕호는 사용하지 않았다. 그 외에 한왕호가 4승 0패를 기록 중인 마오카이와 홍창현이 3승 0패를 거둔 비에고 역시 견제 대상 1호로 꼽힌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